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내부요인 외부요인 |
강점(Strengths) | 약점(Weaknesses) |
---|---|---|
실무경험이 있는 교수진 소수정원, 밀착코칭 가능 |
신설학과로 홍보/네트워킹 부족 학습자 친화적 공간 부족 |
|
기회요소(Opportunities) | SO전략 | WO전략 |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비자유입(먹방, 외식업체 방문기, 라이브방송 등) 식음료 관련 소비액 증가 |
실무중심의 강의를 통한 외식 트렌드형 맞춤형강의 기획 및 마케팅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과 운영 실무중심의 교수진 |
부족한 실습환경 외식 이외의 지역 인프라 부족함 학생수요에 비해 과목별 모집인원의 저조함 발생 가능 |
위협요소(Threats) | ST전략 | WT전략 |
경기성장률 침체/물가상승 COVID로 인한 학습수요 제한 |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 운영 |
신설학과이면서 COVID로 인한 인지도 부족 이론중심이 아닌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교과목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