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식음료외식산업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학과발전계획

식음료외식산업학과 SWOT에 따른 학과발전계획 정보 제공
내부요인
외부요인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실무경험이 있는 교수진
소수정원, 밀착코칭 가능
신설학과로 홍보/네트워킹 부족
학습자 친화적 공간 부족
기회요소(Opportunities) SO전략 WO전략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비자유입(먹방, 외식업체 방문기, 라이브방송 등)
식음료 관련 소비액 증가
실무중심의 강의를 통한 외식 트렌드형 맞춤형강의
기획 및 마케팅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과 운영
실무중심의 교수진
부족한 실습환경
외식 이외의 지역 인프라 부족함
학생수요에 비해 과목별 모집인원의 저조함 발생 가능
위협요소(Threats) ST전략 WT전략
경기성장률 침체/물가상승
COVID로 인한 학습수요 제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과과정 운영
신설학과이면서 COVID로 인한 인지도 부족
이론중심이 아닌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교과목 확대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