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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지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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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하는 모든것을 이룰 수 있는 대학

지역과 함께 소통하고 변화하는 상지대학교​

상지대학교 이미지
교양 교육 영역 및 핵심 역량
  • F 지속가능사회 리더 (조직 / 구성원) : 응용역량(전문성강화, 현장적응)
  • I 창의융복합 인재 (과학+기술 / 인문+예술) : 통합역량(창의적문제해결, 융합적사고)
  • N 글로컬 시민 (로컬 / 글로벌) : 소통역량(자기표현, 소통)
  • D 웰니스 인간 (정신 / 육체) : 자기발견역량(자기주도적학습, 정서 및 신체관리)
교양교육 체계 구축

교양 마이크로디그리는 micro(최소 단위)와 degree(교육과정)의 합성어로 업계 요구 사항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학습자 맞춤형 교육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소규모 실무형 교육과정입니다. 학습자가 전공 학위 이외에 추가로 필요한 기술 또는 지식을 특정 주제에 집중하여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산업 현장에서 인정되는 인증을 제공하여 취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교양 교과목 아이디어 공모전

‘학생이 설계하는 교양 교과목 공모전(가칭)’은 수요자인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양 교과목을 설계하고 제안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의 관점과 역량을 존중하고, 교양 교과목의 다양성을 증진시키며 교육 환경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학생들은 배우기 희망하는 강좌의 아이디어를 직접 작성하여 공모하게 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주제는 교내 전임교원들의 참여를 통해 실제 교양교과목으로 개발된다.

  • 공모 주제 : 상지대학교 교양교육과정 중 일부 영역
    • 지속가능사회리더(F) 영역, 창의융복합인재(I) 영역, 글로컬시민(N) 영역, 웰니스인간(D) 영역
    • 교양교과목 리스트 참고
  • 공모 자격 : 상지대학교 재학생(개인 참가)
  • 공모 일정 : 매 학년도 1학기 중
  • 신청 방법 : 학생역량강화 통합관리시스템(CA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