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인문사회과학대학

top
상상하는 모든것을 이룰 수 있는 대학

학생의 내일을 열어주는 상지대학교​

상지대학교 이미지

교양 교과과정 영역별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구성표

교양 교과과정 영역별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구성표 -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교육목표, FIND핵심역량 정보 제공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교육목표 FIND
핵심 역량
상지 인성 같이 가치 찾기 같이 자아 찾기
같이 직업 찾기
같이 능력 찾기
같이 미래 찾기
  • 지도교수와 함께 사제동행을 통해 자아/직업/능력/미래찾기
  • 교과와 비교과활동을 통한 핵심역량 향상
자기발견
같이 세계 시민 SDGsㆍ생태ㆍ환경
  •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의 학습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책임감과 사명을 함양
  • 인간과 세계에 대한 균형잡힌 이해와 가치관 정립
통합
기초 문해
- 권장,
선택필수
기초교육_권장 사고와 표현
  • 융합적, 균형적 사고능력을 함양하고 합리적 의사소통을 위한 표현능력을 함양
소통
영어
  • 국제어인 영어학습을 통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
  • 학문탐구를 위한 보편적 영어 문해능력 함양
소통
컴퓨터 활용
  • 발표와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 함양
소통
디지털 문해_선택필수 미래사회와 인문
  • 이공계열 대상 인문학적 관점의 4차산업을 이해
통합
미래사회와 인공지능
  • 비전공자 대상 디지털(AI/SW) 문해력 향상
통합
미래사회와 프로그래밍
  • 비전공자 대상 프로그래밍 활용 능력 향상
통합
자유학예
- 선택필수
지속가능 사회 리더_응용(F) 지속가능 사회 리더_응용(F) (조직, 구성원)
  • 지역공동체와 글로벌 사회를 리딩하는 리더십 함양
  • 지속가능사회를 위한 리더와 구성원 이해
응용
창의 융ㆍ복합 인재_통합(I) 창의 융ㆍ복합 인재_통합(I) (과학/기술, 인문/예술)
  • 융합적 사고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함양
  • 4차산업과 디지털전환의 이해
  • 창의성, 직관, 통찰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인문과 예술의 이해
통합
글로컬 시민_소통(N) 글로컬 시민_소통(N)
    (로컬, 글로벌)
  • 글로컬 시대에 맞는 글로벌마인드, 공동체의식, 시민정신 함양
소통
체험소양 웰니스인간_자기발견(D) 웰니스인간_자기발견(D) (정신/육체, 체험소양)
  • 주변세계와 감각적, 정서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능력 함양
  • 정서적, 사회적, 신체적 체험교육을 통해 정신 및 신체관리 능력 향상
자기발견
체험소양 체험소양 자기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