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교육과정체계

교육과정체계 목록 - 교육목표, 인재상 정보 제공
교육목표
  • 영유아교사로서의 바른 교직 인성을 갖추고 전문지식을 함양한다.
  • 미래지향적인 현장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교사를 양성한다.
  • 창의적인 사고와 인본주의를 바탕으로 사회와 소통하며 협력을 주도하는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인재상
  • 바른 인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
  • 현장 실무능력을 갖추고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인재
  • 창의적이며 민주적 자질을 갖춘 글로벌 인재
전공능력 전공능력1 학습자 이해 능력
  • 영유아 발달이해 능력
  • 영유아 특성이해 능력
  • 영유아 생활지도 능력
전공능력2 교육활동 능력
  • 교과 내용 이해 능력
  •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 능력
  • 교과 수업 실행 역량 능력
전공능력3 교직 인성 및 자질 능력
  •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 능력
  • 학습자 인권 인식 능력
  • 교직 전문성 개발 능력
전공능력4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능력
  • 협력적 관계형성 능력
  • 갈등관리 능력
  • 공감적 의사소통 능력
전공능력5 반성적 실천 역량
  • 자기 이해 능력
  • 비판적 분석 능력
  • 문제해결 능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