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입학
전체메뉴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LOGIN
SITEMAP
HOME
LOGIN
LANGUAGE
English
Chinese
학적
학사공지
학사일정
양식자료실
학적변동안내
일반휴학
군휴학
복학
전과
재입학
제적
자퇴
학적부 변경신청
인터넷휴복학
휴학(연기)신청
복학신청
학생생활기록부
학생생활기록부 조회
개인정보수정
학적변동내역 조회
전공이수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의 정의
다전공 신청
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 예시
마이크로디그리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이란?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운영 현황
교직과정
교직과정설치 및 운영목적
교직과정 설치학과
교직과정이수신청 및 선발
교직이수요건
교직과정 이수 선발자 기본이수과목
무시험검정 및 교원자격증 발급
교직정보(학생교직수강정보 및 과목이수여부)
인적성검사
수업
수강정보
수업시간표
수강정보/수업계획서/출결확인
계절학기 수강정보
수강편람
2024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장바구니 매뉴얼
수강신청 매뉴얼
폐강 대체수강신청 매뉴얼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수강과목취소
수강과목취소 매뉴얼
수강과목취소 신청
교과목 조회(수업계획서)
개설과목조회
대체과목조회
성적
성적관리
성적관리 기준안내
학사경고 및 유급
성적조회
강의평가
학점포기
학점포기 안내
학점포기 신청
학점인정(편입)
장학
장학공지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학비감면 장학(신입생)
학비감면 장학(재학생)
일반장학(교내장학)
교외장학금
정수장학회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농어촌희망재단
외부장학 찾기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학자금융자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장학 수혜정보
장학 계좌정보 변경
등록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분할 납부 신청
인터넷/자동기기 납부방법
등록금일람표
등록금 반환 기준
졸업
졸업안내
졸업안내
졸업이수학점표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논문
외국인유학생 졸업요건
졸업연기
졸업연기
생활관
입/퇴사 안내
입사안내
퇴사안내
생활관비
생활관(믿음관, 맑음관)안내
준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안내
상/벌점 안내
행복기숙사 안내
생활 수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 안내
상/벌점 안내
입사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신규)
고지서 출력(재입사)
학술정보원
열람좌석 신청/조회
대출연기/예약
자료구입신청/조회
원문복사신청
온라인 이용자교육
이용교육신청
학위논문제출
도서기금
대학원
대학원공지
학적변동안내
등록
휴학
복학
제적
재입학
입학
장학
장학
학자금융자
수업
수강정보/수업계획서
수강신청
인적성검사
등록
등록금 내역 및 고지서 출력
학비감면 신청
성적
성적정보
강의평가
졸업
학위수여
시험
논문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신청
상담/멘토링
상담안내
온라인 진로상담(취/창업) 신청
온라인 학생 심리상담 신청
자가진단검사
방문상담 신청
멘토 현황
멘토링 활동
MY학습역량관리
마이페이지
My 역량관리
학생역량강화시스템 안내
비교과 활동기록부(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S-머니
S-머니 안내
취득현황
장학금신청현황
닫기
학생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특별한 대학
로그인하시면 학생 전용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페이지 이동
시간표 조회
인터넷 증명서 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진로상담 신청
휴학신청
팝업존
1
/
3
이전
재생
멈춤
다음
Schedule
학사
수강신청[학년별]
2024.07.31 ~ 2024.08.06
학사
수강신청[전학년]
2024.08.07 ~ 2024.08.08
학사
복학신청(인터넷)
2024.08.12 ~ 2024.08.30
학사
미등록 휴학신청
2024.08.19 ~ 2024.09.13
일정 더보기
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28
2024.06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창업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창업교육 수강생 모집 안내(날짜수정)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니다. 창업 마케팅 교육으로 라이브커머스 실전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신청링크 https://forms.gle/7hXYvprtjNvpHM9f9
2024학년도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공모 알림
■ 사업명 : 2024학년도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 사업기간 : 선정일로부터 ~ 2024년 12월 31일까지 ■ 지원내용 : 시제품 제작 등 사업화 자금 지원 ■ 지원자격 1) 일반창업동아리 선정팀 17개 동아리 2) 실전창업신청 준비반 선정팀 3개 동아리 3) 사업자 등록증을 보유한 재학생 (학생 창업가) ▸신청기간 : 2024. 07. 01.(월) ~ 07. 26.(금) 15:00까지 ▸신청방법 :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CAAM)→제출서류 업로드 ▸제출서류 1)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신청서(중간활동 보고서)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모집내용 : 14개팀 선발 예정 최우수팀 (2팀 선정) 각 팀별 70만원 지급 총 140만원 우수팀 (5팀 선정) 각 팀별 50만원 지급 총 250만원 장려상팀 (7팀 선정) 각 팀별 30만원 지급 총 210만원 ※ 신청자 지원(팀)수에 따라 선정팀의 수와 상금이 조정될 수 있음 ▸활동기간 : 선정일로부터 ~ 2024년 11월 30일까지 활동 및 지원금 집행 ▸결과(정산)보고서 제출 : 2024년 12월 31일까지 제출 마감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문의 : 창업지원팀 033-738-7830,7883
장마철 누수 피해 예방을 위한 상시 점검 협조
2024년도 여름철 장마가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 같습니다.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시설물 및 교육용 기자재, 집기‧비품 등의 누수 피해를 감소 ‧ 예방하고자 아래와 같이 각 소속 공간에 대한 상시 점검 및 협조를 요청 드립니다. ○ 협조 사항 1. 퇴근 시 각 소속 공간의 창문이 열려있는 곳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 점검 2. 행정실 및 학과사무실 앞의 복도 또는 공용공간의 창문이 열려있는 경우 잠금 협조 3. 퇴근 시, 냉방기, 전등, PC 등의 전원 Off 여부 반드시 확인 점검 ( ※ 낙뢰로 인한 누설 전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음) 4. 옥외 우수 맨홀 부근에는 가급적 주차 금지 ( ※ 집중 호우시 주차로 인하여 빗물 흐름이 방해됨) 행정지원처장 / 시설팀장
24년1학기여름방학복지매장운영시간 알림
2024 강원 창업오디션 7월 대회 참가 접수 안내
[교수학습개발센터] 2024학년도 1학기 공모전(2건) 심사결과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주관한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개별 안내(헤이영)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26
2024.06
2024 하계계절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등 세부일정 확정 알림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업 안내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환급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협조요청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협조요청 1. 관련 가. 교육부 고시 제2022-1호(2022.01.01.)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나. 학생 현장실습에 관한 규정(제12차 개정 / 2024.05.28.) 다. 현장실습지원센터-321(2024.06.10.)호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시행계획 보고” 2. 위와 관련하여 재학생들의 현장실무경험을 배양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학년도 2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각 학과(부) 추천을 통한 현장실습(인턴십) 실시 기업체(기관)의 사전 조사를 협조 요청 드립니다. 가. 선발대상 및 선발기준 프로그램명 학 과 선발기준 학점 이수 선발예정인원 영어학과인턴십프로그램 영어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12 전공선택 15명 문화콘텐츠현장실습 문화콘텐츠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2.5 이상) 뷰티인턴십프로그램 뷰티디자인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언론영상인턴십프로그램 미디어영상광고학부(언론영상)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광고홍보인턴십프로그램 미디어영상광고학부(광고홍보)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무역장기현장실습 무역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장기회계전공현장실습 회계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2.5 이상) 경제장기현장실습 경제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IT인턴십프로그램 컴퓨터공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 신에너지·자원현장실습 신에너지·자원공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 식품영양현장실습 식품영양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보건의료기관현장실습 의료경영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전학년 평점평균 3.0 이상) 제약공학현장실습 제약공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해당 잔여학점 학생만) 인턴십프로그램Ⅲ 전체 학과 6학기 이상 수료자 12 교양선택 5명 합계 20명 ※ 학생현장실습에 관한 규정(제5조 제1항 2호) 제10차 개정(2023.06.01)에 따라 장기 현장실습 신청자격이 기존 7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에서 6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로 변경됨에 따라 선발기준을 일괄 변경함. ※ 현장실습지원센터-210(2020.10.28.)에 근거하여, 학과별 현장실습 참가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선발기준에 대한 협의가 필요한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바람. 나. 참여가능 기업체(기관) 선정기준 교육부 고시 제2022-1호 대학생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제8조(실습기관)및 학생현장실습에 관한 규정 제11조(현장실습기관)을 충족하는 기업체 또는 기관_별첨 규정 참조 다. 현장실습 운영기간 : 2024. 09. 02. ~ 12. 21(2학기)_ 15주(600시간 이상) 실시 라. 제출기한 : 2024. 07. 12(금)까지_전자문서로 제출 마. 제출자료 : 붙임> 서식 참조 1) 기업체(기관) 참여신청서 1부 2) 기업체(기관) 운영계획서 1부 (직무관련 교육시간 운영 계획, 실습지원비 지급 계획, 산재보험 가입 계획 등 포함) 3) 사전 서면점검서 1부 4) 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현황 1부. 바. 현장실습유형 : 총 14개 프로그램(전공 13개, 교양 1개) 단과대 학 과 프로그램명 학점 이수 계획인원 실습기간 FIND칼리지 영어학과 영어학과인턴십프로그램 12 전공선택 15명 2024.09.02. ~ 2024.12.21. (2학기 중) 15주 600시간 이상 미래인재대학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콘텐츠현장실습 뷰티디자인학과 뷰티인턴십프로그램 미디어영상광고학부(언론영상) 언론영상인턴십프로그램 미디어영상광고학부(광고홍보) 광고홍보인턴십프로그램 경상대학 무역학과 무역장기현장실습 회계학과 장기회계전공현장실습 경제학과 경제장기현장실습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IT인턴십프로그램 신에너지·자원공학과 신에너지·자원현장실습 보건의료대학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현장실습 의료경영학과 보건의료기관현장실습 제약공학과 제약공학현장실습 현장실습지원센터 전체 학과 인턴십프로그램Ⅲ 12 교양선택 5명 합 계 20명 사.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주요 진행 일정(조정 가능) 진행일시 실습기간 비 고 2024.06.05.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시행계획 보고 24.06.10.~07.12. ·학과 : 현장실습업체 사전조사(참여신청) 및 현황제출 ·센터 :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접수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서면점검서 제출 24.07.15.~08.02. ·학과 : 현장실습생 모집 및 홍보 ·센터 : 현장실습생 모집 및 홍보(학사공지 병행) ·홈페이지 학사공지 ·학생역량강화통합시스템 24.08.05.~08.09. ·학과 : 현장실습생 배정 및 현황 제출 ·센터 : 실습생 선발(학과추천 및 직접지원 학생) ·2학기 특이강좌(현장실습) 교과목 개설 ·참여자 현황보고 ·학사·인트라넷 공지 (학점신청서, 사전직무교육, 결과보고서 등) 24.08.12.~08.16. ·실습 참여기관별 실습생 배정현황 송부 ·현장실습 참여학생 상해(재해)보험 가입 ·사전직무교육(OT) 시행 ·학점인정신청서 접수 및 수강신청 ·이메일,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스캔 후 실습생 배정 업체 송부 24.08.19.~08.30.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운영협약 체결 * 실습기관 실습지원비 지급 및 산재보험 가입 여부 확인 필수 ·현장실습기관 지도방문 접수(학과 및 센터) ·실습시작 전 사전면담 시행(기관↔학생) ·학과 및 센터 지도방문 일자, 장소, 담당 등 수요조사 24.09.02.~12.21.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시행 및 지도방문(2회_장기)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중간점검서(학생 대상용) 제출 · 산재보험 가입(실습기관) 24.12.21.~12.26. ·2학기 장기현장실습 결과보고서 제출(기관 및 학생) ·학점인정 신청자 종합평가결과 이수 처리(B등급 이상) ·지도방문결과보고서 취합 24.12.26.~25.1.24 ·현장실습 참여 수료학생 취업장려장학금 지급 · 지도방문비 지급 25.01.13.~01.17.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결과보고 - 현장실습운영위원회 개최 아.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진행시 유의사항 1) 2021년 9월 개정 고시된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적용 시행 주요 골자 내 용 실습내실화 (교육편성) 제5조(교육시간 배정 및 운영) 신설 : 실습기간내 교육시간 배정 필수 (전체 이수시간의 10~25%)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제18조(학생보호) 대학교 상해보험 가입 실습기관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현장실습비 지급 의무화 제22조(실습지원비) 현재 실습지원비 기관·학생·학교 협의하에 책정·운영하였으나, 개정 후 시간급 2024년 최저임금(9,860원)의 75%(7,395원)이상 지급 의무화 예) 교육시간을 어떻게 배정하느냐에 따라 임금액 결정(10~25%) 3학점 4주 160시간 과정 참여시(교육시간 10% 배정)최저임금 계산 9,860원 × 209시간(유급휴일 포함) × 0.9(교육시간 이수비율)=1,854,666원 3학점 4주 160시간 과정 참여시(교육 25% 배정)최저임금 계산 9,860원 × 209시간(유급휴일 포함) × 0.75(교육시간 이수비율)=1,545,555원 2) 현장실습기관에서는 위 1)에 의 본교에서 지급하는 취업장려장학금을 제외한 실습지원비를 위항의 규정에 의거 지급하여야 하며, 실습학생을 대상으로 직무관련 교육시간 배정 시행과 산재보험 가입을 의무화 하여야 함 3) 현장실습 실시기관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학생 선발 배정 이후 학교-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운영협약을 체결하고 운영계획서에 의거 현장실습을 운영하여야 함 4) 각 학과(부)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교육부 규정개정 시행에 따라 적용 규정이 개정 시행된 점을 인지하시어 산업체(기관) 추천 업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5) 첨부한 기관용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하시어 기업체(기관)에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 1. 2024학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학과 및 기관용) 1부. 2. 교육부 고시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1부. 3. 현장실습 참여 희망산업체(기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서면점검서, 직무교육 시행 결과보고서, 표준협약서 양식 1부, 4. 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양식 1부. 끝. 학생취업지원처장
학사공지 전체 더보기
24
2024.06
[교외장학] 2024년 2학기 농어촌희망재단 청년창업농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 2학기 농어촌희망재단 청년창업농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 2학기 농림축산식품부 청년창업농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 하고자 하니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장학금 : 매학기 등록금 전액 + 학업장려금 250만원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 지원대상(자격요건) <신규자> ○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국내 대학 재학생 - 대학교 3학년 이상(선발학기 기준, 3학년 1학기 진학 예정자 포함) 또는 - 전문대 1학년 2학기 이상(선발학기 기준 1학년 2학기 진학 예정자 포함) 또는 - 농업계대학 농식품계열학과 1학년 2학기 이상(선발학기 기준 1학년 2학기 진학 예정자 포함) - 시행년도(2024.1.1.) 기준 만 40세 미만 ○ 직전학기 성적(백분위 점수) 70점, 12학점 이상 이수 <계속자> ○ 직전학기 성적(백분위 점수) 70점, 12학점 이상 이수 ○ 직전학기 의무교육 이수자 □ 선발규모 : 총 900명 내외 □ 최대지원학기 ○ 농업계대학 농식품계열학과는 7회, 비농업계대학은 4회 - 전문대학의 경우 3회 지급 ․ 전공심화과정 진학 시 추가 1회 지급 ․ 농업계대학 농식품계열학과 대상은 추가 4회 지급 □ 지원조건 : 졸업 후 장학금 수혜 횟수에 해당하는 기간만큼(수혜 학기당 6개 월) 영농 및 농림축산식품 분야에 취업 또는 창업하여 의무종사 □ 심사·선발 절차 ○ 신청 → 대학교 추천→ 서류심사 → 보증보험가입 → 최종선발 □ 신청기간 : 2024.6.10.(월) 10:00 ~ 2024.7.15.(월) 17:00 까지 □ 신청방법 : 농어촌희망재단 홈페이지(PC 또는 스마트폰, www.rhof.or.kr)에서 온라인 신청 □ 결과발표 : 2024.8.12.(월) 예정(재단 학생장학시스템에서 확인) ☞ 자세한 내용은 선발안내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도 (재)보건장학회 학업지원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도 (재)보건장학회 학업지원 장학생 선발 안내 1. 개요 가. 장학금명: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학업지원 장학금 나. 지원 목적: 경제 사정이 어렵지만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을 위한 생활비 보조 다. 장학금 지급액: 1인당 250만원 ※ 타 기관 등록금 지원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 ※ 타 기관 생활비 지원 장학금과 이중 수혜 불가 라. 모집 학과: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수의학, 간호학 2. 추천 대상 및 요건 - 다음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학생 중 소득분위가 가장 낮은 학생을 우선 추천 1) 국내 대학 보건의료 관련 학과 3, 4학년(최종 2개 학년)에 재학중인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 ※ 보건의료 관련 학과: 의학, 약학, 치의학, 한의학, 수의학, 간호학과에 한함 ※ 예과와 본과가 분리되어 있는 학과의 경우, 본과 3, 4학년생 추천 가능 ※ 학·석사통합 전문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인 경우, 학부과정 최종 2개 학년에 해당하는 학생 추천 가능 2) 2024년도 2학기 등록 예정인 자 ※ 장학금 수혜 후 2024년 2학기를 중도 휴학한 경우, 장학금 전액을 반납해야 함 3) 직전 학기*(2024년도 1학기) 학점이 3.0(4.3만점) 또는 3.2(4.5만점) 이상인 자 4) 2024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5구간(국가장학금 소득 5분위) 이하인 자 5) 직전 학기*(2024년도 1학기)에 총 12학점 이상 이수한 자 *2024년 1학기에 휴학 중인 경우, 휴학 직전 학기 3. 추천 인원 - 해당 단과대학(학과)별 3, 4학년(최종 2개 학년) 1명씩, 총 2명 예) A대학교에 의학, 약학, 간호학 등 3개의 단과대학(학과)이 있는 경우, 각 단과대학(학과)별 2명씩, 총 6명을 장학금 수혜자로 추천 가능 4. 접수 방법 및 제출서류 ① 접수기간: 2024.07.01(월) ~ 2024.07.31(수) ② 접수방법: 장학담당자가 아래의 ③제출서류 전체를 취합하여 보건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일괄 접수 ※ 지원자(학생) 직접 접수 불가(반드시 학교를 통해 접수) ※ 홈페이지 접수 시 장학담당자 전용 접수코드 필요 ([붙임5] 장학담당자용 안내문 참조) ③ 제출서류 가. [장학담당자 준비] 학교 통장 사본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계좌) 나. [장학담당자 준비] [붙임2] 2024 보건장학회 학업지원 장학생 총장 추천서 다. [장학담당자 준비] [붙임3] 2024 보건장학회 학업지원 장학생 지원자 취합 목록(.xlsx 파일) 라. [지원자 준비] [붙임4] 2024 보건장학회 학업지원 장학생 지원서 (지원신청서 및 학과장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마. [지원자 준비]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1부 바. [지원자 준비] 소득구간 증빙서류 1부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 구간 통지서) 사. [지원자 준비] 직전학기(2024년 1학기) 성적표 1부 ※ 직전학기 성적 증명서를 접수기간 내에 제출할 수 없는 경우, 지원자는 성적 확정 이후 본인의 성적 증명서를 8월 16일까지 아래의 재단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함 * 재단 이메일: yh1963828@gmail.com (미제출 시 장학금 수혜 불가) ※ 상기 ‘나~라’ 양식은 본 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양식 임의 변경 금지) ※ 서류 허위 또는 오 기재,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음 5. 합격자 선발, 발표 및 장학금 수여식 ① 선발 방법: 서류 전형 100% (지원 요건 충족 및 제출 서류 구비 여부를 검토 후, 추천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 ② 합격 발표: 2024년 8월 30일 이전까지 소속 대학 담당자에게 메일로 개별 공지 ③ 장학금 수여식: 2024년 8월 20일 화요일 ④ 장학금 지급: 2024년 8월 말 ~ 9월 초(학교 계좌로 일괄 지급, 학교에서 개별 학생에게 전달) ※ 장학금 수여식에 초대받은 장학생은 참석을 원칙으로 함 ※ 상기 일정은 재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기타 각 대학은 본 재단으로부터 지급받은 장학금을 장학생에게 개별 전달한 후, 기부금 영수증을 장학금 지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단 이메일(yh1963828@gmail.com)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7. 문의 ① 보건장학회 사무국 장학 담당자 오수경 ( yh1963828@gmail.com / 02-6952-0100 ) ② 학생지원팀 033-738-7527
[교외장학] 2024년도 녹색장학사업 장학생 모집 안내
2024년도 녹색장학사업 장학생 모집 안내 1. 사업개요 사업목적 ❍ (학업장학) 사회적·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산림·임업인 본인 및 자녀, 전공자의 안정적인 학업여건 조성 ❍ (일자리장학) 예비 및 현직 산림·임업인의 전문 역량 강화, 단기 직무체험 및산림복지 전문가 자격취득 지원을 통한 청년층 적합 직무 발굴·지원 2. 지원규모 ❍ (학업장학금) 130명/255,000천원, (일자리장학금) 66명/38,000천원 - 선발 인원 및 장학금(안) ※ 장학 유형별 신청 상황 등에 따라 지원규모가 조정될 수 있음 장학유형 선발예정인원 지원예정금액 비 고 총계 196명 293,000천원 학업 장학금 대학생 장학금 80명 2학기 등록금 실비 1인 최대 300만원 고등학생 장려금 50명 도서문화상품권 30만원/인 산림일자리 장학금 직무체험 장려금 36명 50만원/인 학습근로 학위취득 10명 100만원/인 자격취득 20명 50만원/인 3. 지원자격 및 심사기준 학업장학금 ❍ 지원자격 자격대상 세부내용 비고 공통사항 성적 ㆍ(기 본) ‘24년 1학기 학업성적 백점변환 점수가 평균 80점 이상 ㆍ(취약계층) ‘24년 1학기 학업성적 백점변환 점수가 평균 70점 이상 * 대학생의 경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함 * 단, 대학 학칙에 최소 이수학점을 12학점 미만으로 명시하는 경우 해당 대학의 최소 이수학점 기준을 적용 * 상기 성적 조건은 지원 자격 사항으로, 지원자 간 상대평가 후 고득점 순으로 장학생을 선발함 * 과거 학업장학금 수혜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 불가 취약계층 기준 ‘붙임 1’ 산림ㆍ임업 전공자 대상 ㆍ산림·임업 관련 전공자* 전공 예시 ‘붙임 4’ 학적 ㆍ대한민국 국적자로 국내 소재 대학교, 고등학교에서 산림· 임업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재학생 - 산림ㆍ임업인 본인 및 자녀 대상 ㆍ산림·임업인* 본인 및 자녀 산림·임업인 기준 ‘붙임 2’ 학적 ㆍ대한민국 국적자로 국내소재 대학 및 고등학교 재학생 전공무관 ❍ 심사기준 - (기 본) 학업성적 백점변환점수/최대 100 * 대학생의 경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함 - (가 점) 취약계층/4점 ※ 취약계층 ‘붙임 1’ 참고 ❍ 선발방법: 성적 환산 점수 및 가점을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 * 상대평가 산림일자리 장학금 ❍ 지원자격 자격대상 세부내용 비고 직무체험 대상 ㆍ대한민국 국적자로 만 34세 이하 청년* *청년기본법 제3조 재직요건 ㆍ’24년 1월부터 지원일 이내 국내소재 산림·임업분야 기업 및 단체에서 단기로(최소 20일 이상∼최대 180일미만) 산림·임업 관련 직무를 체험한 자 * 지원 일자 기준 계속 근로자는 지원 불가(지원일 이전에 직무체험이 종료되어야 함) ** 직무체험 기간이 20일(8시간 근무 기준)미만, 180일을 초과하는 자는 지원 불가 *** 직무체험 관련 근무기간 증빙서류(근로계약서, 실습협약서 등)가 없는 경우 지원 불가 - 학습근로 대상 ㆍ접수일 기준 ① 산림·임업인* 중 일-학습 병행자 또는 ② 산림·임업 분야 전공** 대학생 *붙임2: 산림·임업인 기준표 **붙임4: 전공 예시 학업요건 ① (학 위) 지원일 기준 당해년도에 학위(전문학사, 학사, 석·박사)취득 과정을 1학기 이상 수강하였으며, 현재 재학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 ※ 학위과정의 경우 산림·임업인(붙임2 참고) 중 일-학습 병행자만 지원 가능, 산림·임업인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단순 대학생 전공자 지원 불가 ② (자격증) 지원일 기준 전년도∼당해년도에 전문 양성기관에서 일정액(50만원) 이상의 수강료를 지급하고 의무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산림복지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자 * 양성기관: 법률상 정규 고등교육기관**이 아닌, 단기간에 일정한 기술·기능 보유자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기관 ** 산림복지전문가 자격증***: 산림치유지도사 1·2급,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숲길등산지도사, 산림레포츠지도사 *산림ㆍ임업인 기준 ‘붙임 2’ / **정규 고등교육 기관 기준 ‘붙임 5’ /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기준 ※ ‘학업 장학금’, ‘산림일자리 장학금-학습근로’의 경우 관공서, 공공기관(산림청 산하 기관 등), 산림청 소관 특수법인, 대기업 재직자 지원 불가 ❍ 심사기준 - (공통) 학업성적 백점변환점수/최대 100점 - (직무체험) 졸업학년 또는 직무체험 직전 학기 학업성적 백점변환점수/최대 100점 ※ 대학 재학생의 경우, 직무체험 직전 한 학기 12학점 이상을 이수한 성적만 인정 ※ 대학 졸업자의 경우, 졸업 직전 학기 또는 졸업 직전 학년 중 12학점 이상을 이수한 한(1) 학기의 성적만 인정 【 대학 졸업자 대상 이수학점 산정 기준 】 ㆍ(사례 1) 졸업 직전학기 12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 해당 학기 성적 인정 ㆍ(사례 2) 졸업 직전학년 중 1학기에만 12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 12학점 이상 이수한 학기 성적 인정 ㆍ(사례 3) 졸업 직전학년 모두 12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 졸업 직전 학기 성적 인정 ❍ 가 점 - (직무체험) 취약계층, 근무기관유형/각 4점 - (학습근로) 취약계층/4점 ※ 취약계층 해당자 ‘붙임 1’ 참고 ❍ 선발방법: 성적 환산 점수 및 가점을 합산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 ※ 상대평가 4. 접수일정 구 분 학업장학금 산림일자리 장학금 신청접수 ‘24. 8. 12.(월)∼9. 11.(수), 14:00 ‘24. 9. 23.(월)∼10. 22.(수), 14:00 선발후보자 증빙서류 제출 ’24. 9. * 세부 제출 일정은 대상자에 별도 안내 ’24. 10. * 세부 제출 일정은 대상자에 별도 안내 자격요건 검증 및 심사 9월 중순~10월 10월말~11월 최종선발 10월 11월 장학금지급 10월 11월 ※ 위 일정은 기관 내부 사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5. 접수방법 ❍ 신청방법: 신청서 및 제출 서류를 기한에 맞춰 이메일(green1@fowi.or.kr) 접수 ※ 접수마감일 접수메일 시스템에 14:00까지 도착한 신청서에 한하여 인정 6. 기타사항 ❍ 장학수혜자에게는 장학증서 수여식(산림복지 교육 포함) 참여, 취·창업 및 사후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음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장학사업 담당자 - (Email) green1@fowi.or.kr / (Tel.) 042-719-4169, 4354 ※ 가능하면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유선 문의 가능시간: 평일(근무일) 10:00∼17:00 * 점심시간 제외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내장학] 2024학년도 2학기 학비감면장학 및 성적 장학 처리사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비감면장학 및 성적 장학 처리사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비감면 장학 대상 학생은 별도 신청 기간에 해당 서류를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1. 학비감면장학 신청 및 처리사항 학비감면장학 대상자는 자격 기준 및 처리사항에 따라 구비서류를 제출하여 장학(학비감면) 처리 후 등록금고지서에 표기됨을 알려드립니다. ※ 사전감면 처리하여 등록고지서에 표기되어야 하므로 반드시 신청 기간을 준수하여 제출하시기를 바랍니다. - 대상자: 학비감면 자격 기준에 부합되는 재(복)학생 - 신청 기간 * 재학생: 2024. 06. 24 ~ 07. 05 (반드시 신청 기간 내 제출 바람) * 복학생: 2024. 08. 05 ~ 08. 15. (복학 처리 후 등록금납부 전 제출 바람) <정규 등록 기간 : 2024. 08. 19 ~ 08. 23> - 제출처 : 학생지원팀(장학) - 본관 1층 / 신청 기간 내 우편 신청 가능 - 제출서류 : 학비감면신청서 1부(별첨 양식 기재), 해당 구비서류 각 1부. - 공통 적용사항 : 2024학년도 1학기 평균 70점 이상 (복학생_직전 학기 평균 70점 이상) 2. 자격 기준 및 구비서류 장학명 자격 기준 구비서류 참고 사항 보훈 장학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독립유공자 손·자녀 재학생 (국가장학 신청 대상 제외) 본인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자녀 : 대학 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재학생 : 별도 신청 없음 * 복학생 및 신규 대상자 : 2024.08.15..까지 신청 * 자격 기준이 변동되는 경우 환수 처리됨. 장애인 장학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재학생 장애인등록확인서 새터민장학 북한이탈주민 자녀 또는 북한이탈주민 본인 학생 (국가장학 신청대상 제외) 본인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자녀 : 대학 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다문화 가정 장학 다문화 가정 자녀 또는 이민자 본인 학생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자녀 :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부 또는 모) 교직원 자녀 장학 본 대학 및 상지학원 산하기관 교직원 자녀 가족관계증명서(교직원 기준), 보호자 재직증명서 공무원 장학 공무원 또는 공무원에 준하는 자격인 재학생 재직증명서 * 매 학기 신청하여야 함. * 계약학과 제외 * 학기 중에 재직(복무)하지 않는 경우 환수 처리됨. 부사관 또는 군위탁생 부사관으로 복무 중인 재학생 또는 교육인적자원부 군위탁생으로 선발된 재학생 복무확인서 원주상공회의소 회원가입업체 직원 원주상공회의소 회원 업체로 가입한 업체 직원인 재학생 원주상공회의소 회원확인서, 재직증명서 화목 장학 직계가족이 2인 이상이 재학 중일 경우 1인에게 장학금 지급(부부 포함) 해당되는 2인 재학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 장학금 신청서는 감면받을 학생 명의로 신청하기를 바람 * 매 학기 신청하여야 함. * 2명 학생 중 휴학생이 발생할 경우 환수 처리됨. 평생교육장학 평생교육융합대학 신입학 학생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성적증명서 * 재학생 별도 신청없음 * 복학생 신청 (등록금 납부 대상에 한함) 편입학생 특례편입생 2020학년도 특례편입생부터 성적증명서 3.4학기 전적 대학 총(학장)추천서 (특례편입생 제외) * 복학생 신청 2021학년도 편입학생 2020학년도 특례편입생부터 2021학년도 편입생 (한의, 작업치료, 임상병리, 간호, 물리치료 제외) 상지희망나눔 Ⅱ,Ⅲ 국가장학Ⅰ선정(0~5구간) -상지희망나눔Ⅱ(성적 80점 이상) -상지희망나눔Ⅲ(성적 70~79점) 국가장학 신청으로 자동 신청됨. (별도 신청서 미제출) *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됨. * 국가장학과 연계하여 교내장학금 차등 지급 상지희망나눔Ⅰ 국가장학Ⅰ선정 (0구간, 성적 80점 이상) *장학금(학비 감면) 신청서는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아 사용 3. 성적우수장학 처리사항 :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일괄 처리됨. 성적우수장학은 성적정정이 완료된 후, 최종성적을 기준으로 학과별 석차 순에 따라 성적우수장학생을 선발 선발된 장학생은 학비감면 처리되어 등록고지서 “성적우수장학생”으로 표기하여 고지됨. - 성적장학 대상 기본이수학점 : 1, 2, 3학년 - 17학점 / 4학년 – 12학점 이상 이수 - 성적 기본요건 : 과락 과목 없이 평균 80점 이상 - 성적우수장학생 선발인원 및 장학률 재학생 성 적 우 수 성적우수 1등 : 수업료 55% 면제 성적우수 2등 : 수업료 35% 면제 성적우수 3등 : 수업료 25% 면제 성적우수 4등 이하 : 수업료 20% 면제 각 학과 학년별 성적우수자에게 지급 재학 인원이 6명 이상인 경우, 재학 인원의 3% 선발 예) 재학 인원 68명인 경우 → 68 × 0.03 = 2.04 총 3명 선발) ※ 재학 인원 5명 이하인 경우 성적장학생 선발하지 않음. - 성적우수장학생은 학부에서 전공 배정이 완료된 전공기준 재학생 석차를 적용하여 장학생으로 선발됨 - 미등록 휴학 및 제적한 학생은 성적우수장학대상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를 성적우수장학생으로 교체 선발하지 않음 - 기본이수학점에 인성 교육 학점 포함되며, 인성 교육을 수강한 경우 반드시 Pass 하여야 함 * 장학금 지급 규정 제8조(지급중지)휴학. 제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장학금의 지급을 중지한다. 학칙 제53조(장학금 급여의 정지)에 의거, 장학금 지급 대상 학생 중 휴학. 퇴학. 제적 또는 징계된 경우에는 미급 된 장학금을 급여하지 않는다. - 유급된 학생의 경우, 성적우수 장학 대상자에서 제외됨 - 전과가 허가된 자는 당해 학기 장학금(성적장학)을 지급하지 않음 4. 장학금 사전감면 우선순위 우선순위 재원 장학금 비고 1순위 국고 및 교비 국가보훈장학금 새터민장학금 관계 법령 및 규정상 최우선 유공자 자녀인 경우 국비 50%, 교비 50% 지원하고 유공자 본인인 경우 교비 100% 지원 2순위 국고 한국장학재단 전액 장학금 또는 기타 국고재원 장학금 국가인문100년, 예술체육비젼, 지역인재, 희망사다리 군계약학과 협약장학,국가입학금감축장학, 라이프장학(학년말 지급) 등 지자체 지방자치단체 장학금 도. 시, 군, 구 등에서 지급하는 지자체재원 장학금 교외 외부 장학재단 장학금 외부재원 교외장학금 (사설및기타) 교내 입학성적최우수장학 교직원자녀장학 등록금 전액 계속 학비감면대상자 3순위 국고 국가장학1유형 소득 구간 8구간까지 적용 4순위 교비 학비감면장학 및 성적장학 신입학: 입학성적우수장학, 평생교육장학 외 편입학: 편입학장학, 특례편입학장학 재학생: 성적우수장학 외(장애인, 화목, 공무원, 부사관, 군위탁, 동문자녀,다문화가정, 평생교육장학, 원주 상공회의소 가입업체 직원 등) 5순위 교비 상지희망나눔장학 국가장학 소득구간 5구간까지 적용 - 장학금 사전감면은 등록금 지원 장학금으로 등록 금액(입학금+수업료)을 초과할 수 없음 - 2개 이상의 장학금을 수혜받은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하고, 등록 금액을 초과하는 장학금은 중복지원 불가로 인하여 등록금 한도 내로 조정하여 지급 - 국가장학 신청자 중 학비감면 처리 전 소득 구간 확정자에 한하여 국가장학 1유형 우선 적용 - 국가장학 1유형을 우선 배정 후 교내장학금 등록금 한도 내로 조정하여 지급 - 등록금 고지서상 사전감면 우선순위로 정하였으며, 사전감면을 적용하지 못하는 대상자는 등록 후에 별도 지급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 학자금대출 우선 상환) 5. 기타 사항 - 등록고지서 확인 예정 일자 : 2024년 8월 16일부터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길 83 (우산동) 상지대학교 학생지원팀 학비감면장학 담당자 앞 (우: 26339) 6.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27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국가근로] 2024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중 국가근로장학생 추가 신청 안내(연장)
2024학년도 1학기 하계방학 중 국가근로장학생 추가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생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 신청 바랍니다. ○ 장학종류 : 국가근로장학사업 ○ 자격기준 - 2024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자만 가능!! * 초과학기, 유예자 선발 제외. - 학자금지원구간 0~9구간 이내, 직전 학기 성적(백분율) 70점 이상 - 근로에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근무할 수 있는 학생 ○ 신청기간 : 2024.06.17.(월) ~ 2024.06.18.(수) 16:00까지 * 신청방법 참고 바랍니다. ○ 근로기간 및 장학금 시급 - 근로기간 : 2024.06.24.(월) ~ 2024.08.30.(금) ※ 주당 최대 30시간(예정), 학기당 최대 520시간 이내 ※ 국가근로 인원 및 예산에 따라 근로시간 변경 될 수 있음 - 근로장학금 시급 : 교내 9,860원 / 교외 12,220원 ○ 신청 방법 *대학 홈페이지 → 마이포털 → 학적정보 → 국가근로장학금 신청(한국장학재단 2024년 1학기 국가근로 신청자만 보임) → 국가근로장학생 신청서(상지대학교 양식)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 후 제출 ※ 제출방법: 방문제출, 팩스 가능 - 방문 제출 : 본관 1층 학생지원팀 - 팩스 : 033-730-0139 (팩스 발송 후 연락 바람. → 033-730-0137) ○ 문의 사항 : 학생지원팀 국가근로담당자 / TEL) 033-738-7530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학년도 (재)BK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재)BK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안내 가. 장학명 : 재단법인 BK장학재단 장학금 나. 신청기간: 2024.6.21.(금) 16:00까지 본관 1층 학생지원팀 서류 제출 다. 선발인원 : 총 2명 라. 대학 자체 선발기준 1) 장학생 신청 자격 제한: 유급자, 유예자, 계약학과, 2024-1 졸업예정자, 타 생활비장학금 수혜자 2) 장학생 선발기준: 경제 사정이 곤란하며 모범적인 학교생활에 임하는 재학생 3) 선발방법: 배점 방식 - 기초·차상위계층(20점), 한부모가정(10점), 장애 가정(20점), 탈북주민 가정(10점), 자립 준비 청년(20점), 다문화 가정(10점), 기타 가계곤란자(10점) 각 배점에 따라서 총점이 높은 학생을 선발 4) 동점자 처리기준 - 1순위: 소득 구간 - 2순위: 전체학기 성적(백분율) - 3순위: 연소자 마. 지원 금액 : 1인당 300만원 (생활비성 장학금) 바. 제출서류 : 장학금 신청서(재단양식), 장학금신청서(학교양식), 성적증명서, 등록금납부확인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지원 유형별 관련 서류 각 1부. ※서류 미비로 인한 미선발은 신청자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꼼꼼하게 확인 후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구분 제출서류 비고 기초·차상위계층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계층확인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 중복 신청 가능 한부모가정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 가정 장애인증명서 (보호자 또는 형제자매가 장애인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 탈북주민 가정 북학이탈주민 등록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자립 준비 청년 가정위탁보호확인서, 보호종료확인서, 입소확인서 등 다문화 가정 가족관계증명서(상세), 기본증명서(상세) ※ 한국 국적 취득 전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외국인 등록증 기타 가계곤란 위 유형 이외 기타 가계 곤란한 자로 확인 가능 서류 사. 문의: 학생지원팀 033-738-7527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장학공지 전체 더보기
04
2024.06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변경 사항 - 무이자할부 개월수 변경 : (기존) 무이자 할부 : 2~6개월 → (변경) 무이자 할부 : 2~3개월 - 변경시기 : 2024년 4월 1일부터 (거래일자 기준) - 변경사유 : 국내외 금리 상승으로 인한 조달 금리 상승에 따른 카드사 무이자할부 정책 변경 ※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카드납부 기간은 종료되었습니다. (2학기 등록금 카드납부를 이용하는 경우 참고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03월 18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서비스)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문서등록 (문서등록 신청자는 은행방문 불필요)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은행방문 등록자는 문서 등록 신청 불필요)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문서등록 및 은행방문 불필요)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4. 3. 25.(월) ~ 2024. 3. 27.(수) 3일간 (09:00 ~ 16:00)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추가 등록기간 : 2024. 03. 04.(월) ~ 2024. 03. 08.(금) 09:00~16:00 (고지서는 3월 4일부터 출력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03월 0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1차) 납부기간 : 2024. 3. 4.(월) ~ 2024. 3. 8.(금), 5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5.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2. 19(월) ~ 2024. 2. 23(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3. 18(월) ~ 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6일(금)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4. 2. 16(금) ~ 02. 23(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4. 2. 16(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공지 전체 더보기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기타]
북마루
[학생지원]
어제 본관 5층에 가방들과 옷들을 놓고와서 가져가려고하니까 문이 잠겨있어서요. 문을 어디에 말씀을 드려서 열어야할까요?
[학술정보원]
학술 프린트기 설치
[생활관]
행복기숙사
[기타]
동악관 책상관련
[통학버스]
통학버스 관련 건의
Q&A 더보기
[기타]
졸업 자격증 기한
[학사]
강의평가의 대해서 질문하고 싶어서 글 남김니다
[학사]
졸업 이수학점 관련하여
[기타]
체육학과 졸업요건 자격증
[기타]
체육학과 졸업요건 자격증
[학생지원]
시험기간
FAQ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