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문무를 겸비한 전문직업 장교를 양성합니다.
상지대학교 군사학과는 21세기 지식 · 정보화 중심의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한 미래 군사전문가 및 우수한 전문 직업장교를 양성하고자 2020년도에 강원도 지역 내 신설된 유일한 군사학과입니다.
매년 수시와 정시모집 전형을 통해 총 30명(남학생 20명, 여학생 10명) 입학정원을 기준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동 대학 내 평화안보상담심리대학원 안보학전공 석사과정을 갖춘 군사 · 안보분야 최고의 명품학과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군사학과 학생은 재학 중 본인의 희망에 따라 다양한 진로(ROTC, 학사장교, 군무원, 방산업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전공(복수전공 및 부전공)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겠습니다.
특히, 군사학과 신입생은 군사학과 제복을 착용하여 예비 장교로서의 품행과 자세를 갖추고, 다양한 병영 및 안보체험, 전문가 초빙강연, 군 부대 방문 등 체계적인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장교로 임관하여 본인의 노력과 능력에 따라 고급장교 및 장군으로 직업군인의 길을 걸을 수 있겠으며, 향후에는 군사안보연구소 개설과 박사과정 신설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나는 대한민국 국방을 선도할 자랑스러운 군사학과 학생으로서 앞으로 극한 시련과 풍파가 닥쳐올지라도 장차 장교로서의 명예와 자부심, 긍지를 가지고 역량과 자질 개발에 헌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