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 따뜻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영상과 광고홍보 전문가
-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저널리즘, 방송영상, 광고 및 홍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론과 실무에 관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정보화 사회,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
인재상 |
- 소통하는 마음씨 Communication
- 설득력과 협업 능력을 토대로 경청과 공감을 통해 조직과 공중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통 전문가
- 창의적인 맵씨 Creative
- 자신만의 차별화된 아이디어 발상으로 문제점 발견과 이를 해결할 영상과 캠페인의 기획과 제작이 가능한 창의적인 전문가
- 협력하는 솜씨 Collaboration
-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전공의 이론과 실제의 이해를 바탕으로 인턴십과 공모전으로 협업을 경험한 실무 전문가
|
전공능력 |
전공능력1 |
미디어매체전문성 |
- 매스미디어, 뉴미디어, SNS등을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의 종류와 특징을 이해하고 업무수행에 맞게 원활하게 활용하는 능력
|
전공능력2 |
소통 및 협업 |
-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안의 기초를 학습하며, 타인의 의도를 파악하고 본인의 의도를 글과 말 등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협업할 수 있는 능력
|
전공능력3 |
콘텐츠 기획 |
-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하여 대중들에게 정보, 재미, 감동을 전달하기 위하여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예술적, 기술적으로 기획하는 역량
|
전공능력4 |
콘텐츠 제작 |
- 콘텐츠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아이디어, 매체 및 주제에 적합하게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제작할 수 있는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