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세계는 지금 헬스케어 웰빙 힐링시대를 대비한 전문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실무형 의료종합지식인 사관학교입니다. 한국은 한 번도 겪지 않은 유례 없는 고령화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지금 헬스케어 웰빙 힐링시대를 대비한 예방의학전문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이를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상지대 임상병리학과는 단편적 전문 의료인과는 차별화되는 의료융합전문 신지식인을 양성하여, 다가오는 변화의 시대를 대비하려 합니다.
임상이란, 의료현장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적극적인 헬스케어 역량입니다. 병리학이란, 인간의 생로병사를 심도있게 다루는 힐링. 예방의 시대에 가장 필요한 학문입니다.
한국에서는 1928년 시작된 임상병리학은 태생적으로 과학과 의학을 접목한 명실공히 의료융합의 선두주자입니다. 그간 기초의학분야에 많은 공적을 남겼고, 이제 21세기 힐링. 예방과 융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지역을 넘어 글로벌화로 나아갈 것입니다.
상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바른 뜻을 숭상하는 상지(尙志)의 이념으로, 체계적이고 특화된 의료지식전문인이 되는 길을 제시하고, 세상에 그 뜻을 우뚝 세워 인간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인재를 배출하게 될 것입니다.
뜻이 있는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임상병리학과 학과장 김 은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