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2019학년도 제2학기
상지스터디그룹 모집 공고
우리대학교에서는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학업성취도 제고와 학습동기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19학년도 제2학기 상지스터디그룹”을 모집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다 음 ---
1. 상지스터디그룹 모집 취지
◯ 특정 교과 또는 관련 주제에 대하여 최대 5인(4~5명)의 구성원이 정기적으로 모여 학습하는 협력학습 프로그램
◯ 서로 협동하여 해당 교과목(관련 주제)을 심화 학습함으로써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팀원간 상호작용을 통하여 학습동기를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과 협동심을 기르는 유익한 배움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함
2. 지원대상
◯ 상지대학교 재학생(휴학생제외), 해당 학기 동일 정규 교과목(전공, 교양, 교직)을 수강하는 학생들로 팀당 4명~5명까지 참여가능
3. 신청방법
◯ 학생역량강화 통합관리시스템(http://caam.sangji.ac.kr) 접속 후 스터디그룹 지원신청서 1부, 학습계획서 1부 총 2부를 다운받아 HWP문서로 작성 후 시스템 업로드 신청 완료(학과, 학년, 학번, 성명 정확히 기재 요망)
◯ 스터디그룹 팀장이 대표로 신청(반드시 팀원 모두 입력)
◯ 스터디그룹 신청은 1인 1팀 지원을 원칙으로 함(중복 지원 시 임의 1팀 선발)
※ 기간내 온라인만 접수 가능(오프라인 신청 배재)
4. 그룹구성
◯ 동일과목을 수강하는 학부생 최대 5명 (4~5명)
5. 스터디그룹 선발
◯ 총 45팀 : 지원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검토 후 스터디 목적이 뚜렷한 팀을 선발(지원 인원을 고려하여 전공, 교양과목에 대한 안분 선정 고려)
◯ 지원프로그램(스터디그룹, 튜터링, 베스트 메이트)간 지원자 중복 시 프로그램별 지원 인원을 고려하여 중복 지원자가 속한 팀은 선발 배제 가능
6. 활동기간
◯ 2019년 09월 30일(월)부터 ~ 11월 22일(금)까지(8주)
7. 지원 대상 교과 및 지원 사항
◯ 대상 교과목 : 해당 학기 우리대학에 개설된 정규 교과목(교양, 전공)
◯ 스터디그룹 교육역량 장학금(300,000원/팀원수) 지급 : 최종활동보고서 제출 후 지급
◯ 스터디그룹 성과 지원금 지급 : 2학기 성적 결과를 바탕으로 성과 지원금을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성적이 높은 10팀에게 장학금 차등 지급
◯ S-머니 : 2-S 머니 지급
◯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우선 참여 기회 제공 등
※ 장학금 지급은 예산 조정에 따라 지급 일정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8. 성과 지원금
◯ (2019학년도 2학기 해당과목의 팀원 학점 평균)을 계산하여 점수가 높은 10팀을 선발 후 성과 지원금 지급
(해당과목의 팀원 학점 평균이 3.0점 미만인 경우 성과 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입상 등급 |
성취향상장학금 |
제출서류 |
대상 (1팀) |
600,000/팀원 수 |
성과 지원금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로 심사 |
최우수상 (2팀) |
500,000/팀원 수 |
|
우수상 (3팀) |
400,000/팀원 수 |
|
장려상 (4팀) |
200,000/팀원 수 |
9. 스터디그룹 의무사항
◯ 학습계획에 의한 주차별 공동 학습(총 8주), 주차별 활동보고서 제출(1차 중간점검기간에 1~4주차 제출, 2차 최종 점검기간 5~8주차 제출)
◯ 학습활동 시 지도교수 참여를 통한 지도교수 의견을 학습활동보고서에 반드시 명시
◯ 학습활동보고서가 제출 완료된 스터디그룹에 한하여 교육역량 장학금 지급
10. 스터디그룹 진행 일정 및 선발결과 발표
구 분 |
기 간 |
세 부 내 용 |
스터디그룹 모집 |
09.09(월)~09.18(수) |
학과별 공문시행, 홈페이지공고 및 홍보 |
스터디그룹 선발 |
09.20(금)~09.26(목) |
선발기준에 따라 45팀 선발 |
스터디그룹 선발 결과 발표 |
09.27(금) 17:00 |
홈페이지 공고 및 SMS 알림 |
오리엔테이션 및 운영 교육 |
09.30(월) 15:00 (예정) |
오리엔테이션, 스터디그룹 운영 교육 |
1차 학습 활동 |
09.30(월)~10.25(금) |
팀별 활동(4주) |
중간 활동 보고 |
10.22(화)~10.28(월) |
1~4주차 학습활동보고서 제출 |
2차 학습 활동 |
10.28(월)~11.22(금) |
팀별 활동(4주) |
최종 활동 보고 |
11.19(화)~11.25(월) |
5~8주차 학습활동보고서 제출 |
성과 지원금 신청서 |
2020.01.16.(목) ~01.23(목) |
ctl@sangji.ac.kr 메일 접수 |
심사결과 발표 |
2020.01.31.(금) 17:00 |
홈페이지 공고 및 SMS 알림 |
11. 문의 및 안내
◯ 상지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본관 1층)
◯ (033)738-7855
◯ 이메일 ctl@sangji.ac.kr
2019. 08
미 래 교 육 혁 신 원 장